건강 / / 2023. 8. 9. 14:20

콘드로이친 선택 기준과 1200mg이 추천되는 이유

콘드로이친을 찾는 이유

관절 영양제로써 콘드로이친이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있으며 강력한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 복용 시 효능이 잘 검증되어 있기 때문에 관절 영양제로 추천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장기간에 걸쳐 관절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이 영양제가 적합합니다. 국내에서는 콘드로이친이 일반의약품으로 출시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원료의 제조과정에서의 품질이 보장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 우선순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 가지 기능성 원료로 배합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는 제품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가격대도 높고 제품 자체도 다양하지 않으므로 일반의약품 콘드로이친이 추천됩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은 연골에서 발견되는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로, 관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 관절 건강 유지: 콘드로이친은 관절 연골의 기본 구성 요소 중 하나로, 연골의 유연성과 내구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연골은 뼈와 뼈 사이에서 마찰을 줄여주고 충격을 흡수하여 관절을 보호합니다.

2) 연골 파괴 예방: 연령, 스포츠 활동, 관절 손상 또는 연골의 자연적인 마모로 인해 연골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파괴를 예방하고 손상된 연골을 재건하는 과정에 참여합니다.

3) 연골 염증 억제: 연골 염증은 관절 통증과 부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이러한 염증을 억제하고 관절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200mg이 추천되는 이유

많은 제품들 중에서도 1200mg이 추천되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선택 기준을 알아보면 이해가 될 겁니다. 콘드로이친 선택 기준은 크게 3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 좋습니다. 가장 높은 수준에서 품질 관리가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의약품으로 적용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콘드로이친을 선택할 때는 건강기능식품보다는 일반의약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해외 직구의 경우 보조 성분 함량 확인하기. 간혹 콘드로이친을 해외 직구로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글루코사민이나 MSM과 같은 보조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소량만 배합되어 있다면 이 보조성분은 효과를 나타내지 못하기 때문에 함량을 잘 확인해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 성분이 복합된 관절 영양제를 구매할 경우엔 다음에 제시되는 1일 섭취량 기준으로 하여 비교해 보면 좋습니다. 글루코사민(1,000~1,500mg) / MSM(500~3,000mg) / 보스웰리아(100~250mg) / 커큐민(500~2,000mg) / 콜라겐(type 1&3)(1,000mg 이상) 셋째, 콘드로이친 함량이 1,200mg 이상인 것이 좋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는 국내 제품의 경우에는 의료 목적에 맞게끔 적합한 함량으로 지정되어 나오지만 해외 직구로 구입하면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것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콘드로이친 황산염의 1일 섭취량이 1,000mg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성분이 효능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1일 기준 1,000mg 이상은 섭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콘드로이친 복용법과 주의사항

마지막으로 콘드로이친 복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콘드로이친 제품은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이 함께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 완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그러나 다른 비타민 제품을 복용 중이라면 과다 복용이 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할 비타민이 있습니다. 바로 비타민 B6(피리독신)입니다. 비타민 B6은 1일 섭취량이 100mg을 넘으면 안 되기 때문에 함량을 잘 살펴보고 섭취해야 합니다. 피리독신이 결핍되는 경우에는 신경계 이상(우울증, 짜증, 불안)과 빈혈, 심혈관계질환 노출 가능성 증가, 혈당 조절 어려움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반대로 과다 복용을 하게 되면 팔, 다리 등의 통증이 생길 수 있고 신경 감각이 둔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감각다발신경염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1일 섭취량을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리

정리하면 콘드로이친은 일반의약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콘드로이친 황산염이 1일 기준 1,000mg 이상은 섭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 성분이 복합된 제품을 복용할 때는 다른 비타민과 함께 복용 시 B6(피리독신)의 과다 복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함량을 잘 확인하여 1일 100mg은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